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날뛰는 코드
AWS EC2 에 TCP 소켓 통신 서버 만들기 (17/09/04) 본문
원래 라즈베리파이로 서버를 만들려 했는데
아마존 웹 서버에 Amazon Elastic Compute Cloud (EC2)를 1년간 무료로 이용 가능 하다는 소리를 듣고 이쪽으로 노선을 돌렸다.
고정아이피도 제공해주고 공짜여서 더 좋은것 같다.
AWS 에 가입하고 EC2의 Ubuntu instance 로 만들었다.
그리고 elastic ip설정을 해서 고정아이피로 할 수 있게 했다.
친구의 도움을 받아서 대충만 아네
http://blog.naver.com/wewwe96/221086485305
여기 참조
이거 하고 고정아이피로 소켓 통신을 하려했는데
TCP 설정을 하지 않으면 안되서 TCP 설정을 해야 했다.
AWS EC2 관리 들어가서
Security Groups 에 들어간다.
그러면 내가 생성한 인스턴스가 보이는데
난 우분투로 생성해놔서 우분투가 있다.
우분투를 체크하고 앳션을 눌러 edit inbound rules 에 들어간다.
들어가면 만들었을떄 SSH 밖에 설정을 해놓지 않아서 Custom TCP를 원하는 포트와 함께 추가하였다.
HTTP, HTTPS는 나중에 쓸수도 있을거같아서 일단 추가해 놓았다.
키 받고 키세팅하고 ssh shell 로 접속하면 된다.
난 MobaXterm을 쓴다. 파일 접근도 쉽고 x11도 자동으로 해줘서 편한것 같다.
우분투라 아이디가 ubuntu 엿다.
그리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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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 <arpa/inet.h>
#include <sys/socket.h>
#include <netinet/in.h>
#include <pthread.h>
#define BUF_SIZE 512
#define MAX_CLNT 100
#define NAME_SIZE 20
void * handle_clnt(void * arg);
void send_msg(char * msg, int len);
void error_handling(char * msg);
int clnt_cnt = 0;
int clnt_socks[MAX_CLNT];
char clnt_name[NAME_SIZE] = {};
char clnt_names[MAX_CLNT][NAME_SIZE] = {};
char cLatLng[BUF_SIZE] = {};
char cSend_msg[BUF_SIZE] = {};
pthread_mutex_t mutx;
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
{
int serv_sock, clnt_sock, i;
struct sockaddr_in serv_adr, clnt_adr;
socklen_t clnt_adr_sz;
pthread_t t_id;
if (argc != 2) {
printf("Usage : %s <port>\n", argv[0]);
exit(1);
}
pthread_mutex_init(&mutx, NULL);
serv_sock = socket(PF_INET, SOCK_STREAM, 0);
memset(&serv_adr, 0, sizeof(serv_adr));
serv_adr.sin_family = AF_INET;
serv_adr.sin_addr.s_addr = htonl(INADDR_ANY);
serv_adr.sin_port = htons(atoi(argv[1]));
if (bind(serv_sock, (struct sockaddr*) &serv_adr, sizeof(serv_adr)) == -1)
{
}
//error_handling("bind() error");
if (listen(serv_sock, 5) == -1)
{
}
//error_handling("listen() error");
printf("waiting Client...\n");
while (1)
{
clnt_adr_sz = sizeof(clnt_adr);
clnt_sock = accept(serv_sock, (struct sockaddr*)&clnt_adr, &clnt_adr_sz);
if (clnt_cnt >= MAX_CLNT) {
printf("CONNECT FAIL : %d \n", clnt_sock);
write(clnt_sock, "too many users. sorry", BUF_SIZE);
continue;
}
pthread_mutex_lock(&mutx);
clnt_socks[clnt_cnt] = clnt_sock;
read(clnt_sock, clnt_name, NAME_SIZE);
strcpy(clnt_names[clnt_cnt++], clnt_name);
// ㄴ 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접속자 이름입력
pthread_mutex_unlock(&mutx);
pthread_create(&t_id, NULL, handle_clnt, (void*)&clnt_sock);
pthread_detach(t_id);
printf("Connected client IP: %s, Name : %s \n", inet_ntoa(clnt_adr.sin_addr),clnt_name);
}
close(serv_sock);
return 0;
}
void error_handling(char * msg)
{
fputs(msg, stderr);
fputc('\n', stderr);
exit(1);
}
void * handle_clnt(void * arg)
{
int n;
printf("%s\n",cSend_msg);
while((n=read(*(int*)arg, cLatLng, BUF_SIZE))>0)
{
printf("arg: %d, LatLng: %s ,size: %d, n: %d\n",*(int*)arg,cLatLng,(int)sizeof(cLatLng),n);
if(write(*(int*)arg,cLatLng,n)==-1)
printf("full error\n"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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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여러 클라이언트 받을 수 있게 서버를 아직 간단히 만들었다.
안드로이드에서 클라이언트가 보낸 맵좌표를 받아서 다시 보내주는 형식이다.
g++ m_server.cpp -o m_server.o -lpthread
./m_server.o 9000
컴파일 하고 포트번호를 넣고 실행시킨다.
클라리언트 접속 되고
받아서 보내기 된다. size는 버프사이즈
n은 클라리이트에게 받은 데이터 크기, 보낼떄 크기